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광주 맛집 / 광주 북구 맛집 / 나주 곰탕 / 나무 곰탕 체인점 / 원조나주곰탕하얀집

뚠뚠로드/먹다

by 쉔로그 2022. 8. 16. 07:10

본문

광주 맛집 / 광주 북구 맛집 / 광주 광역시 맛집 / 나주 곰탕 / 나주 곰탕 체인점 / 나주 곰탕 가격 / 수육 맛집 / 원조나주곰탕하얀집 / 하얀집 / 광주 여행 / 광주 가볼만한 곳

광주 북구 맛집

 

광주 북구 맛집


광주 여행에서 “나주 곰탕” 먹어야죠~!!
광주 현지인 분들도 많이 찾는 로컬 찐 맛집 ‘원조나주곰탕 하얀집’을 소개합니다. 저는 애매한 시간에 와서 대기없이 바로 식사할 수 있었는데요. 원래는 점심&저녁 식사시간대에는 줄이 엄청 길다고 해요.
원조나주곰탕 하얀집 후기입니다 : )


나주곰탕 체인점

 

나주곰탕 체인점


‘원조나주곰탕하얀집’을 검색하시면, 운암점/양산점/월곡동 세지점이 나오는데요.
저는 ‘운암점’에 방문했습니다.


원조나주곰탕하얀집 운암점
광주 북구 북문대로 160 (운암동) http://kko.to/ySCufffIa

 

원조나주곰탕하얀집

광주 북구 북문대로 160

map.kakao.com

 

주차


큰길가 앞 식당으로 따로 주차공간이 없습니다.
국밥이다 보니 큰 길가에 주차하고 후다닥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. 저는 인근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왔어요.


원조나주곰탕


국밥집 st.

원조나주곰탕 하얀집 포장


식사하는 동안 ‘포장’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았어요.
전화로도 포장주문을 받아서, 결제 후 곧장 수령해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구요.

✔️포장 시, 밥은 없다고 합니다.
밥 제공시, 고기양이 적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.

나주곰탕 하얀집 메뉴

 

나주곰탕 가격


수육곰탕과 곰탕은 무슨차이일까요..?(난감)
가격이 3천원 차이가 나는데, 어떤 차이인지 궁금했는데요.
그래서 수육곰탕1과 곰탕1을 주문했어요~

✔️ 토렴국밥으로 밥이 말아서 나옵니다.
‘수육곰탕’과 ‘곰탕’ 둘다 국내산 한우입니다.

✔️ 둘의 차이를 여쭤보니, 부위가 다르다고 하셨어요.
곰탕은 지방보다는 살코기 위주였구요.
수육곰탕은 지방과 살코기 반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 수육곰탕은 지방 부위가 많으니 조금 더 느끼한 감이 있었는데, 사실 별 차이를 모르겠어요..ㅎㅎ
선호하는 부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.

 

호캉스 하기 좋은 호텔 알아보기 

 

 

나주곰탕

 

나주곰탕

이거슨 ‘곰탕’입니다.
반찬으로 석박지, 묵은지, 양파, 된장이 함께 나옵니다.


원조나주곰탕 곰탕


맑은 국물🌝
간은 거의 안되어 있었어요.
‘소금’과 ‘후추’로 간을 맞추시면 됩니다.
저는 슴슴한 국물을 선호해서 따로 넣지 않았어요.

사실 곰탕집의 핵심은 ‘석박지와 김치’~!!
저만 그렇게 생각하나요?
옛날 후기를 보니, 고추도 주었던 것 같은데.. 제가 갔을 땐 없었어요.. 수육을 시켜야 주시는 건지?


곰탕을 드셨으면 달달한 디저트 어떠신가요?☕️🍩🍪 ⬇️

광주 카페 / 상무 지구 주변 카페 / 광주 커피숍/ 도피 상무점 / 카페 도피
https://chainlog.tistory.com/m/41

 

광주 여행 / 광주 카페 / 상무 지구 주변 카페 / 광주 커피숍/ 도피 상무점 / 카페 도피

광주 여행 / 광주 놀만한 곳 / 광주 가볼만한 곳 / 광주 카페 / 상무 지구 주변 카페 / 도피 상무점 / 카페 도피 / 여름 여행 / 도넛 맛집 / 디저트 맛집 상무 지구 주변 카페 상무 지구 주변 가장 핫

chainlog.tistory.com

 

원조나주곰탕 하얀집


반찬은 셀프바에서 추가 가능합니다.

나주 곰탕


이것이 ‘수육곰탕’입니다.
고기양 보소,,ㅎㅎㅎ
곰탕과 수육곰탕의 양차이는 없었어요.

광주 북구 맛집


지방과 순살의 조합..
크..💘
돼지고기 냄새는 전혀 없었어요.

광주 맛집


요 묵은지 쫀맛- 이었어요!!
묵은지 못참지💙

나주 곰탕


곰탕에 올려서 먹으면 을매나 맛있게요~?
(간은 김치로 맞추면 됩니당)

원조나주곰탕 하얀집


수육곰탕 위에 양파랑 된장 찍어서 한입..💛


나주곰탕


지방이 많은 부위에도 양파와 된장으로 느끼함을 잡아주시죠. 지방부위가 두툼해서 다소 먹기 불편했는데요.
이부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아요.
돼지 비린내가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무난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곰탕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방문해서 따뜻한 한끼 드실 수 있는 로컬 맛집이었습니다.

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💛


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